비립종 없애는 방법 눈,얼굴 비립종 제거 방법과 원인 알아봐요

    비립종 없애는 방법 눈,얼굴 비립종 제거 방법과 원인 알아봐요. 비립종이란 사전적인 의미로는 피부 표면 가까이에 생기는 내부가 각질로 구성된 작은 낭종입니다. 1mm 내외의 크기로 작은 흰색이나 노란색의 주머니로 안에는 각질이 차있는 것인데 원발성 비립종과 속발성 비립종으로 나뉩니다. 원발성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비립종이고, 속발성은 원발성과 모양은 동일하지만 피부 손상을 받은 곳에 주로 발생하는 비립종입니다.

    비립종의 원인과 증상

     

    비립종은 위에 말씀드렸듯이 원발성 비립종과 속발성 비립종으로 나뉘는데

    원발성비립종은 자연적으로 발생하여 유아기에도 나타날 수 있고 어느 연령에서나 발생하며 솜털 부분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속발성 비립종은 물집병이나 박피술, 화상 등 피부 외상 후에 발생하는 잔류 낭종으로 모낭이나 땀샘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비립종의 증상은 위 사진 처럼 좁쌀 모양의 병변이 보입니다. 좁쌀여드름과 유사하게 생겨 헷갈릴 수 있습니다. 비립종은 피부 상층부의 각질이 모여있는 형태라 보시면 됩니다. 내버려 둬도 크게 문제가 되진 않지만 미용적인 측면에서 보기 싫어하는 분들이 많아 제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립종은 자연적으로 생겨나는 것도 있지만 속발성일 경우 얼굴의 미세한 자극 손상으로 인하여 발생하는데 때수건 같은 걸로 얼굴을 박박 비비거나 얼굴의 과도하게 긁는 행위등은 이러한 속발성 비립종 생성의 원인이 되니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립종 치료방법 & 셀프제거(비추천)

     

    비립종 치료방법은 가장 좋고 해야 할 것이 바로 피부과 가서 제거하는 것입니다. 제가 셀프 제거를 비추천하는 이유는 짜더라도 100% 없어지는 게 아니라 몇 개 정도는 짜서 없어질 수도 있지만 위의 사진처럼 이미 여러 개가 보일 정도라면 제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우선 각질이 모공 입구를 단단하게 막고 있고, 안에는 피지가 굳어있는 상태인데 얇은 눈 밑 피부를 압출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고, 위생면에서도 좋지 않아서 셀프로 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셀프로 하시다가 짜는 것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그 과정에서 피부에 상처가 생기고 병변 옆에 압력이 가해져서 또 다른 비립종이 발생할 수 있고 혼자 셀프로 하다 상처가 난 후 색소침착이 발생하여 기미 등으로 변화할 수도 있어서입니다.

    치료는 피부과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데 먼저 바늘이나 예리한 칼날 혹은 탄산가스 레이저 등으로 표면에 구멍을 낸 후, 면포 압출기 등을 이용하여 안에 있는 내용물을 빼줍니다. 이렇게 알갱이를 빼주거나 탄산가스 레이저로 제거합니다.
    특히 2차 감염이 발생하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하기 위해 피부 전문의에게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치료하고 난 후에는 치료 부위에 물이 닿지 않게 해야 하고, 항생제 연고를 처방받아 1~2주 아물 때까지 꾸준히 발라주고 그 기간 동안은 금주하시는 게 좋습니다.

    01

    비용은 보통 개당 5천 원에서 ~ 1만 원 사이로 점 빼는 비용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일 눈가 까이에 있다면 개당 2만 원 비용도 지불해야 할 수 있으니 각 피부과에 상담받으시는 게 정확합니다.

    꼭 주의@!! 치료기간 동안 술은 마시지 마세요. 이상으로 비립종에 대하여 알아보고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사는 동안 필요한 정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